Pepsi에 이어 Fanta도 리브랜딩을 했습니다. 거기에 스텔라 아르투아 리뉴얼, 대표 밀맥주 등 지난주에 이어 음료 및 주류 제품의 리브랜딩 소식이 가득합니다. 아무래도 여름 성수기를 준비하여 4월부터 리뉴얼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글로벌 메가브랜드의 리뉴얼 소식을 놓칠세라 브랜드비도 부랴부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덕분에 다른 브랜드들의 업데이트가 늦어지고 있어요. 아무래도 인지도 높은 브랜드들을 우선순위로 하다보니 생소한 브랜드들은 밀려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아, 미안해라...) 마음은 급한데 손이 안 따라주는 요즘입니다. 이래서 자동화 및 인공지능이 대세로 떠오르는 거 같아요. 휴... 브랜드비는 언제쯤 가능할까요?
ps. 어느새 뉴스레터를 시작한지 1년이 넘었더라고요! 꾸준히 작성한 나를 칭찬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바쁜 와중에도 오픈해서 읽어주시는 구독자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인스타그램도 거의 1년이 됐는데, 며칠 전 팔로워수 100명을 달성했어요. (안습...이지만 나름 기뻐요!)
아주아주 느리지만, 브랜드비는 조금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내공을 다져서 오래 가는 브랜드가 되고 싶어요.
Fanta : BI & Package Renewal
코카콜라사의 청량음료 환타의 리브랜딩입니다. 기존 로고의 진화를 선택했어요. 화려한 패키지 디자인을 살펴보세요. by JKR
Stella Artois : BI & Package Renewal
얼핏보면 같아보이지만 디테일이 변했습니다. 새로운 로고는 엠블렘이 아닌 형태로도 사용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로고를 가로로 크게 배치한 패키지 디자인도 인상적이예요. by JKR
예스24 : BI Renewal
국내 브랜드로는 가장 화제가 된 케이스입니다. 인터넷 서점의 원조 예스24가 24주년을 기념하여 리뉴얼했습니다. 왠지 CFC스럽다고 생각했는데 맞춰버렸지 뭐예요. 고유한 스타일을 구축해 나가는 것 같습니다. by CFC
대표밀맥주 : BI Change
곰표와 라이센스 계약이 끝났다고 합니다. 사실 초기의 인기가 급격히 식어 매출이 좋지 않았다고 해요. 모르는 사람은 짝퉁으로 오해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로 위기를 해쳐나갈 수 있을까요?
쥬니버 : BI Renewal
쥬니어 네이버가 아예 쥬니버로 바뀌었네요. 더이상 날개달린 모자도 쓰지 않는가 봅니다. 한 번도 이용해 보지 않아서 넘나 낯선;;; by HuskyFox
플라톤 : BI Renewal
한솔교육의 플라톤이 오랫만에 리뉴얼했습니다. 옛날에는 한솔교육만의 브랜드 이미지가 있었는데요, 브랜드 보증을 하지 않는 것을 보면 뭔가 변화가 있을 예정인 것 같습니다.
비앙떼 : New BI & Package
청량 음료시장에서 새롭게 '제로칼로리 티' 음료를 밀려나봅니다. 두 제약회사가 새로운 브랜드를 동시에 런칭했어요. 비앙떼는 광동제약의 제품입니다.
리브랜딩 시리즈가 너무 어려웠던 것 같아 (클릭률이 최저치를 달성했더라고요;;;), 이번에는 가볍게 읽으실만한 내용을 써봤습니다. 전혀 요즘의 화제거리는 아닙니다만, 점점 흐릿해지는 옛날 기억 때문에 기록 용으로 정리했어요. 무려 20년 전!!! (쓰고 보니 나 왜이렇게 옛날 사람인것처럼 느껴지는 거죠? 흑흑)의 CI 개발과 관련한 비하인드 스토리입니다. CJ그룹을 대표하는 로고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살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