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B Weekly News Letter
2022.07.04. 새로운 브랜드
주목할만할 브랜드 뉴스가 많아요. 스크롤이 다소 길어지더라도 양해해 주세요.
- 지난번에 새로운 패키지디자인을 발표했던 Sprite가 변경된 로고 디자인 정보도 업데이트했어요. 브랜드비에서는 로고 변천사도 함께 업데이트했는데요, 역사가 긴 만큼 파란만장하네요.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개성있는 워드마크 디자인이 많네요. Copi, Turf, Bom Bom Bom 모두 유니크한 디자인이지만 개연성을 잃지 않았어요.
- GoodCarbonCapital은 로고보다도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이 인상적이예요. 에이전시 웹사이트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 Baum Haus는 좀 오래되었는데, 일본의 쇄국(?) 때문인지 뒤늦게 알게 되었어요. 일본여행 가면 하나씩 사오던 바움쿠첸을 만드는 기업에서 만든 복합공간인데요, 독일의 유명 에이전시가 디자인했어요. (바움쿠첸이라 독일을 선택했나봅니다) 세로형 영문 로고가 인상적이예요. 브랜드비 검색 고고!
- Noom은 한국인이 창업한 유니콘 스타트업으로 유명한데요, 이번에 BI를 변경했어요. Gretel이 진행했고요, 브랜딩에 창업자의 국적은 전혀 상관없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 프루프는 BTS의 새 앨범 로고 디자인인데요, BTS 로고를 기반으로 전개한 컨셉이 인상적이예요. 꼭 로고 애니메이션을 봐야 이해가 됩니다. 에이전시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 피트니스캔디는 LG전자와 SM엔터테인먼트의 합작법인으로 홈피트니스 분야에 진출한다고 해요. 그런데 구글에 검색하면 19금으로 뜨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글로벌 랭귀지 체크를 해보고 싶네요.
- 생소한 그룹 브랜드 2개를 업데이트했어요. KX그룹과 헥토그룹인데요, 일반인에게 인지도를 높이기 쉽지 않겠어요.
- 지난 4월에 업데이트했던 삼성금융그룹이 하위 계열사 CI도 전면 교체했어요. 삼성의 타원형 심볼을 모두 없앴는데요, 깔끔하긴 한데 일반인이 과연 브랜드 로고로 인지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간판이며 명함 등 교체 비용이 만만치 않을텐데, 이를 상쇄하는 효과를 낼 수 있을까요? 함께 지켜보아요.
Special Feature는 자체적으로 브랜딩 개발을 하는 기업을 위해 글을 썼습니다. 새로운 로고 업데이트를 하다보면 국내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로고들이 종종 눈에 띄이거든요. 에이전시 정보 공개를 안 한 것 아니냐고요? 그런데 그냥 보면 알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프로세스만 제대로 밟으면 자체 개발 브랜드의 퀄리티도 높아질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게 안되면 과감히 전문가에게 맞겨야 하구요. 어찌됐건 저는 우리나라에서 멋지고 개성있는 브랜드들을 더 많이 보고 싶은 바램입니다.
|